이지원 (50대, 대정요양병원장)
정말 성실하게 우리 일을 맡아줄 수 있을까, 본인이 바빠서 또는 이런 건 내 분야가 아니니까 못합니다 라고 하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하기 전에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저희가 의료쪽이다보니까 의료법 문제나 법률적 문제가 많이 관여되어 있고, 저희가 아는 것은 의료지식 뿐이고
그런데 요즘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게 진행을 해야 하잖아요.
그래서 무엇을 하려고 해도 이것이 맞는 건지 모르겠고, 주변에 물어봐서 괜찮다고 들어도 실제로는 그렇지가 않고, 주변 사람들은 자기 경험에 의한 걸 알려줬지, 법률적으로 맞는지 여부를 알기는 어려웠어요.
그래서 항상 법률자문을 받을 수 있는 곳이 필요했었죠.
어떤 계기로 김이지 변호사를 찾아오게 되셨나요.
다른 분 통해서 소개를 받았어요. 김이지 변호사님이 굉장히 성실하게 해주시는 분이고,
가까이 계시면서도 질문 하나하나에도 내 일처럼 해주시고, 낮이고 밤늦게라도 질문을 해도 답을 주신다고 들었어요.
밤늦게? 그럼 주말에도? 그런 부분에 굉장히 관심을 가졌어요.
저희 병원은 토,일요일에도 근무를 하다 보니까 이럴 때 저희에게 정말 도움이 되실 수 있는 분이 필요했어요. 갑작스럽게 도움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마침 가까운 대전에 개업을 하신 분이 있다,
그리고 실력도 워낙 차근차근 밟아오셔서 세밀하고 꼼꼼하게 체크해서 고객의 가려움을 다 긁어준다는 평을 들어서 자문을 의뢰하게 되었어요.
김이지 변호사와 상담을 하면서(또는 의뢰를 하여 사건을 진행하면서) 어떤 점이 좋았나요.
보통 의뢰를 할 일이 있을 때 다이렉트로 변호사와 소통을 하지 못하고 사무장이라든지 대개 2,3단계를 거쳐야 변호사와 통화를 할 수 있고 가려움을 긁을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김이지 변호사님에게는 저희가 급하면 바로 전화를 해도
전혀 싫어하는 내색도 없이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차근차근 대응해주시는 것이 좋았고요.
의뢰를 했을 때, 해결방안을 마련을 해오시면 저희가 미처 생각을 못했던 부분도 더 자세하게 꼼꼼하게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았습니다.
제가 겪은 것도 그랬지만 우리 행정팀에서 이야기를 하기를,
의외로 법률과 의료가 차이가 있어요. 그런데 법률쪽에서도 의료를 모름에도 불구하고 의료 부분도 파악을 하셔서 마치 의료자문처럼 그렇게 힘을 쏟아 주셔서 그게 참 좋았어요.
제가 다른 분도 몇 분 경험을 해봤지만, 김이지 변호사님에게는 편안하게 일을 맡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고요,
두 번째는 일을 맡겼을 때 아, 저분이라면 비록 본인이 그 분야 전문가가 아니어도 그 분야를 습득을 해서 우리에게 알려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으니까…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를 하기 전과 후는 어떤 점이 달라졌나요.
가장 큰 것은 저희와 가까이에 법률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라고 해야 하나, 지원군이 있어서,
저희는 의료에만 신경을 쓰면 되는 거에요.
그와 관련된 파생되는 여러 문제들은 우리는 바로 김이지 변호사에게 의뢰를 하면 답이 나오니까, 저희는 저희의 일만 할 수 있어서 그게 참 좋습니다.
예전 같으면 이게 정말 맞는 건지,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건지 물어물어 해야 하고 그게 시간이 정말 많이 소요되었거든요. 지금은 그런 시간이 들지 않고, 오직 저희가 해야 할 일, 환자에 대한 집중이거든요, 그것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추천의 한 마디
병원마다 사정이 다르겠지만, 또 병원이 아닌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 처음에 김이지 변호사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과연 정말 저 분이 이야기 들은 대로 해줄 수 있을까,
정말 성실하게 우리 일을 맡아줄 수 있을까, 본인이 바빠서 또는 이런 건 내 분야가 아니니까 못합니다 라고 하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그냥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을 한번 두시는 것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추천을 합니다.